본문 바로가기

제주의 여행

제주 이색 명소 사진찍기 좋은 방주교회

반응형


교회라는것은 단 한번도 생각해본적 없는 곳인데 서영아리오름 주변의 NB둘레길을 걸으러 왔다가 우연히 찾아가게 되었다.


솔직히 이런곳이 있는것도 몰랐고, 교회라는곳은 궁금하지도 않았으며, 예배를 드리러 갈것도 아닌데 왜 가느냐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날 함께 숲길을 걸었던 일행이 이곳에 핑크뮬리가 있다고 해서 찾아오게 된 것이다.


그런데 막상 와보니 핑크뮬리의 양은 얼마되지 않아 딱히 볼것이 없었는데 의외로 교회의 모습이 특이해서 한바퀴 돌아보게 되었다.

굉장히 독특한 모습을 가진 교회건물의 모습에 적잔이 놀랐는데 이를 어떻게들 알았는지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있는 모습에 더욱 놀랬다.


교회의 특징이 무엇인지 확인을 해보기위해 인터넷을 뒤적거려보니 노아의방주를 모티브로해서 세계적인 건축가인 '이타미준이'라는 사람이 설계를 했다고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는 사람이라 할말이 없다.

다만 노아의방주를 모티브로 하다보니 마치 물위에 떠 있는 모습을 형상화 하기 위해 교회의 주변에 인공 수조를 만들어 실제 물위에 떠 있는듯한 모습을 연출하였다고 한다.

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예배를 드리러 교회 안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한번쯤을 들러볼만한 곳이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이곳 방주교회의 입구에는 카페가 하나 있는데 이 카페는 다음장에 포스팅을 해 볼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