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의 여행

종달리 해안로 숨겨진 비경 고망난돌

반응형


최근의 제주는 사실 숨겨진비경이 대부분 밝혀져 굳이 숨겨진비경이라는 명칭을 쓴다는게 의미가 없다고 볼 수도 있지만 그래도 굳이 그렇게 쓰고있는 이유는 아직까지도 그곳에 대한 정보가 많지않거나 많이들 잘 모르기 때문이다.


제주시 숨겨진비경 31곳에 속해있는 종달리 해안로의 고망난돌 또한 그런 부류에 속해있는데 이미 블로그와 카페들에 널리 알려져 있음에도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지않는 곳이다.


자연적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바위에 구멍이 나 있는 돌은 자연의 신비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음에도 다들 그저 바위취급을 해버리기에 이렇게 제주시에서 굳이 숨겨진비경이라며 홍보까지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이곳을 찾는 사람은 드물다.


여지껏 둘 이상 줄을 서서 사진 한장 찍는것을 본적이 없는데 오히려 제주몽니는 이런곳을 알려주려 주변의 관광객들이나 지인들을 데리고 가서 직접 알려주기도 해봤다.

그도 그럴것이 자연의 위대함을 몸소 체험을 해볼수가 있는데 지척에 있음에도 보지않고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허다했기 때문이다.


물론 가장 큰 이유로 이곳으로 향하는 표지판도 없어 찾기가 불편하다는데 있는데 알기만 한다면 인생샷 한장도 건질 수 있는 곳인만큼 아름다운 비경을 자랑하기 때문이니 우연이든 검색을 하고 봤든 어쨌든 이글을 보신분이라면 제주여행시 들려볼 코스로 저장해 두면 좋을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