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의 여행

제주국제공항 비행기 이착륙을 볼 수 있는 곳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항공기가 이착륙하는 장면을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는 공항은 거의 없다.

 

더군다나 바다를 통해 이착륙을 하는 장면은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데 영종도나 김해공항등이 바다를 통해서 항공기가 이착륙을 하지만 제주국제공항처럼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는 그런곳은 아니다.

 

 

거기에 더해 제주국제공항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 한곳있는데, 실제로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장면을 수시로 볼 수 있는 곳이다.

 

물론 머리위로 떨어지는 장면은 이곳에서 볼 수 없고, 용담해안도로중 용마마을 인근의 바닷가에서 볼 수 있는데 실제 이착륙 장면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다.

 

 

공항 뒷편으로 한라산이 보이기도 하는 이곳은 용담레포츠공원 인근에 있는 곳인데 주변의 용담동 주민들이 산책을 다니며 즐기는 곳으로 제주올레길 17코스에 포함이 되어있기도 하다.

 

주변에 렌트카 업체등이 들어와 있고, 용담해안도로 어영마을쪽으로 먹거리와 숙박시설이 되어 있어 많이 공개는 되어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곳은 아닌데 사진을 찍기에도 좋고 비행기 이착륙등의 볼거리도 있으니 한번쯤 구경을 해보아도 좋을듯 하다.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장면들을 이곳에서는 어렵지않게 볼 수 있는데, 다만 드론등을 날리는 행위는 법에 저촉되므로 위반시 처벌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